2020년 온코닉테라퓨틱스’ 설립 진두지휘
전문제약사에서 '보증 사이트 추천개발 전문기업'으로
지난해 9월 '자큐보정' 출시로 보증 사이트 추천 신호탄
보증 사이트 추천 후보물질 ‘네수파립’ 연구 개발도 가속
中·동남아·인도 등 글로벌 진출도 적극추진

‘한상철=보증 사이트 추천 연구개발’ 제약업계에서 한성철 제일약품 대표이사를 평가하는 수식어인데요.
보증 사이트 추천 연구개발을 직접 챙기는 한상철 사장이 지난달 25일 제일약품 대표로 선임되면서 제일약품이 본격적으로 보증 사이트 추천개발사로의 체질개선에 나섰다는 평가입니다.
성석제 대표와 공동대표 체제가 되는 것인데요. 성석제 대표는 경영총괄을, 한상철 대표는 자신의 강점인 연구개발을 통한 신사업 발굴을 맡게 됩니다.
한상철 대표는 제일약품 창업주 고 한원석 회장의 손자이자 현 한승수 회장의 장남으로서 오너 3세인데요.
이번 한상철의 대표이사 선임은 공동대표의 전문성을 극대화하는 한편 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한 책임경영 강화입니다. 이로써 제일약품이 보증 사이트 추천개발사로서의 체질개선이 가속화될 것이란 게 안팎의 평가입니다.
오너가 3세인 한상철 대표는 실제 제일약품에 입사한 후 가장 집중적으로 펼친 사업분야가 바로 연구개발(R&D) 이었습니다. R&D 투자를 대폭 확대하며 2018년 고혈압 치료제 ‘텔미듀오 플러스’, 2021년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리피토 플러스 정’ 등 개량 보증 사이트 추천을 잇따라 출시하며 시장 경쟁력을 강화했습니다.
특히 지난 2020년에는 보증 사이트 추천 연구개발을 전문하는 자회사 ‘온코닉테라퓨틱스’ 설립도 주도하며 보증 사이트 추천 연구개발을 통한 회사의 체질개선을 직접 챙기고 있는데요.
온코닉테라퓨틱스는 상품매출 중심이던 제일약품의 체질개선을 위한 중요한 전환점이 됐습니다. 글로벌 제약사의 상품을 도입해 판매하는 방식에서 자체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게 된 것인데요.
온코닉테라퓨틱스는 지난해 보증 사이트 추천 개발에 성공하면서 그룹 전체의 미래 성장동력을 발굴하는 핵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습니다.
온코닉테라퓨틱스가 P-CAB(위산분비차단제) 개발에 성공하고, 2024년 9월 이를 적용한 위식도역류질환 보증 사이트 추천 ‘자큐보정’을 출시하며 보증 사이트 추천 개발 첫 신호탄을 쏘아 올렸는데요. 설립 4년 만의 쾌거입니다.
자큐보정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대한민국 제37호 보증 사이트 추천으로 허가를 받았습니다. 자큐보정은 연간 건강보험공단 청구 금액이 350억원에 달 것으로 회사 측은 전망하고 있는데요. 한상철 대표의 보증 사이트 추천 연구개발 집중이 성과로 나타나며 빛을 보기 시작한 것입니다.
온코닉테라퓨틱스는 후속 파이프라인도 계속해서 진행 중인데요. 이중표적항암제 보증 사이트 추천 후보물질 ‘네수파립’의 연구개발도 가속화 하고 있습니다. 네수파립은 세포의 DNA 손상을 복구하는 효소인 파프(PARP)와 암세포 생성에 필수적인 효소인 탄키라제(Tankyrase)를 동시에 억제하는 이중표적항암보증 사이트 추천 후보물질인데요. 현재 임상 2상이 순조롭게 진행 중입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췌장암에 대해 희귀의약품 지정을 받아 글로벌 상업화 가능성도 기대되고 있습니다. 자체적으로 개발 중인 경구용 당뇨병 치료 보증 사이트 추천 ‘JP-2266’도 임상 2상 단계입니다.
온코닉테라퓨틱스는 지난해 12월 상장(IPO)에 성공했는데요. IPO를 통해 조달한 자금을 모두 항암 보증 사이트 추천 개발에 투자해 ‘제2의 자큐보’를 내놓겠다는 방침입니다.
보증 사이트 추천 파이프라인 확대를 통한 제일약품의 체질개선에 대한 진심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인데요.
한상철 대표의 연구개발을 통한 체질개선 의지도 굳건합니다.
한상철 대표는 지난달 25일 열린 주주총회에서 “지속적인 혁신이 필수적인 분야인 제약산업에서 작년에 연구개발에 집중해 의미 있는 성과를 이뤘다”며 “올해도 철저한 예측과 리스크 관리를 통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경영지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한상철 대표는 글로벌 시장 진출도 적극적입니다. 한상철 대표가 사장 시절이던 지난해 3월 국내 제약사로는 처음으로 말레이시아 국립의과대학과 의약품 독점공급 협약을 맺었는데요. 올해는 더욱 적극적인 전략을 통해 해외시장 진출을 확대할 방침입니다.
제일약품은 이미 중국 제약사와 200억원 규모의 자큐보 기술수출에 이어 인도, 남미 등 21개국에 진출했습니다.
한상철 대표가 주도해온 R&D 기반 보증 사이트 추천개발사로의 체질개선 전략의 성과가 나타나고 있는 제일약품. 체질개선 그리고 이를 통한 기속성장 기반 구축이라는 두 마리 토끼 잡기가 가시화되고 있는데요. 한상철號 제일약품의 내일이 기대되는 이유입니다. [뉴스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