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D 현장에서 잔뼈 굵은 연구온라인 검증 사이트자
美 코넬대서 식품공학 박사학위 받아
국내 과학기술 발전에 초석 다진 주역
백신제제·단백질치료제·진단제제 성과
혈액제제 알리글로 미국 첫 출하 성과
헌터라제·헌터라제ICV’ 글로벌 서 주목
파이프라인 확보·신약 온라인 검증 사이트 의지 강력

연구온라인 검증 사이트(R&D) 현장에서 잔뼈가 굵은 연구온라인 검증 사이트자. 허은철 GC녹십자 대표이사를 대표하는 수식어인데요.
오너 2세인 허은철 대표는 대학부터 연구온라인 검증 사이트 쪽으로 전공을 정하면서 GC그룹(녹십자그룹)의 미래를 차근차근 준비 해왔습니다.
허은철 대표는 서울대학교에서 식품공학과를 졸업한 뒤 같은 대학에서 생물화학공학 석사학위를 취득한 후 녹십자 경영기획실에 입사해 경영수업을 시작하는 듯했습니다. 일반적인 오너 2~3세들처럼 말입니다.
그런데 1년 뒤 갑자기 미국 유학길에 오릅니다. 그리고는 코넬대학교에서 식품공학 박사학위를 받습니다. 연구온라인 검증 사이트자로서 전문성를 강화하기 위한 선택이었던 것입니다. 그 뒤 바로 녹십자 부설 목암생명공학연구소 기획관리실장을 맡으면서 연구온라인 검증 사이트자의 길을 걷습니다. 연구온라인 검증 사이트 전문가로의 경영수업이 시작된 것입니다.
1984년 설립된 목암생명공학연구소는 생명공학 불모지였던 국내 바이오 의약품 역사에 백신제제와 단백질 치료제, 진단제제 등의 성과로 국내 과학기술 발전에 초석이 됐다는 평가를 받는 녹십자 연구온라인 검증 사이트의 본실입니다.
허은철 대표는 목암생명공학연구소를 거쳐 녹십자 연구온라인 검증 사이트 기획실로 자리를 옮겨 연구온라인 검증 사이트 분야 전문성을 살리는 경영수업을 받았는데요. 허은철 대표가 부사장 시절 국내 최초로 3가 독감 백신 ‘GC플루’를 온라인 검증 사이트하며 연구온라인 검증 사이트자로서의 전문성을 인정 받습니다. GC플루는 세계보건기구 산하 범미보건기구(PAHO)에서 독감 백신 입찰 수주에 성공하는 성과도 거둡니다.
허은철 대표는 2015년 공동대표이사 자리에 오른 후에도 연구온라인 검증 사이트 분야를 책임지며 연구온라인 검증 사이트자로서의 길을 멈추지 않습니다. 허은철 대표가 대표이사 자리에 오른 첫해엔 매출 1조478억원을 올리며 ‘1조 클럽’에도 가입하며 경영능력도 인정받습니다. 신약온라인 검증 사이트을 통한 수익 극대화 전략이 통한 것입니다.
신약온라인 검증 사이트에 진심인 허은철 대표는 GC녹십자의 신약온라인 검증 사이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18년 전문조직인 ‘RED(연구 및 초기온라인 검증 사이트) 본부’를 출범시킵니다. 초기 후보물질 발굴뿐 아니라 신규 기술을 도입하고 내재화하기 위해서입니다. 2022년엔 목암생명과학연구소의 신약 발굴 조직을 흡수해 초기 연구 인력도 강화했습니다. 연구온라인 검증 사이트 비용도 2000억원 내외로, 매출액 대비 10% 이상을 매년 쏟아 붓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파이프라인 확보와 신약온라인 검증 사이트을 위한 의지가 엿보이는 대목입니다.
가장 두각을 보이는 분야는 혈액제제인데요. 이미 글로벌 시장에서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면역글로불린 ‘IVIG-SN’을 대표적 예로 들 수 있는데요. IVIG-SN을 활용한 알리글로(ALYGLO)가 2023년 미국 FDA 품목허가 승인을 받아 국산 혈액제제 최초 미국 진출의 성과를 거뒀는데요. 국산 혈액제제로서 FDA 품목 허가를 받은 것은 알리글로가 최초입니다.
허은철 대표의 의지가 집약된 알리글로는 GC녹십자의 성장을 이끌 신약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독감백신은 세계보건기구(WHO)로부터 세계 네 번째로 산하기관의 국제입찰 참가 자격인 PQ(Pre Qualification, 사전적격성평가)를 획득해 품질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3세대 유전자재조합 혈우병치료제인 ‘그린진 에프’는 2021년 중국에서 품목허가 승인을 받고 중국 진출을 위한 투자가 진행 중입니다.
헌터증후군의 새로운 치료제 ‘헌터라제’와 ‘헌터라제ICV’도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신약입니다.
허은철 대표가 최근 공을 들이고 있는 분야는 mRNA입니다. mRNA 기술은 코로나19 확산을 계기로 주목받는 신기술인데요.
허은철 대표는 mRNA 기반 희귀질환 치료제 온라인 검증 사이트을 중점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유수의 제약사들과 손잡고 차세대 mRNA 백신 플랫폼을 온라인 검증 사이트하기 위한 ‘K-mRNA 컨소시엄’도 꾸렸습니다.
캐나다 아퀴타스테라퓨틱스와 mRNA 기술의 핵심인 지질나노입자(LNP) 기술 도입 계약에 이어 미국 바이오기업 이메타스와는 자가면역질환 관련 mRNA 치료제 공동연구온라인 검증 사이트 계약도 체결했습니다.
허은철 대표는 “mRNA가 차세대 백신 플랫폼이라는 것을 예측하고 미리 준비해왔다”며 “앞으로 독감처럼 코로나19도 계절성 질환으로 자리잡을 것인 만큼 컨소시엄을 통해 각 기업이 힘을 모아 차세대 mRNA 백신을 만드는 데 일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허은철 대표의 꿈은 신약온라인 검증 사이트을 통한 ‘이타적 가치 실현’입니다. 녹십자의 약을 통해 세계의 환우들에게 삶의 희망을 안겨주는 것인데요.
허은철 대표는 그의 꿈을 향해 오늘도 연구실 불을 환하게 밝히고 있습니다. [뉴스드림]